[여행정보] 7박9일 파리-로마 : 항공권, 숙소, 일정 등 리뷰

2012.05.22 네이버 여행정보 카페 유랑에 올린 글.

 

어디서부터 적어야 할지 감은 안오지만..@_@
저도 가기 전에 유랑에서 엄청 도움 많이 받아서.. 작은 도움 드리고자 적어볼께요~
일정 세우는데 참고하시고, 궁금하신거 있으시면 댓글 주세용:)

 

1. 대략의 일정

5/12(토)~5/14(월) 파리도착, 파리시내관광
5/14(월) 파리-로마 이동, 로마시내관광
5/15(화) 바티칸투어(자전거나라)
5/16(수) 피렌체관광+프라다 스페이스
5/17(목) 남부환상투어(자전거나라)
5/18(금) 로마시내관광
5/19(토) 로마시내관광, 로마발
5/20(일) 인천착

일단 일정 부분에서.. 파리 시내 관광은 제가 세운 일정, 교통편, 시간대로 잘 진행했어요~ 숙소가 2구간 안에 있어서 모빌리스 두개끊어서 이틀동안 잘 다녔고, 지하철, rer, 버스, 트램.. 다 잘 이용 했네용.
로마는 대충 루트만 세워서 갔구요, 하루 시내 관광하는날은 1일 이용권인 BIG 끊어서 버스, 지하철 잘 타고 돌아다녔어요. 교통은 파리, 로마 둘다 쉬었답니다. 걱정 안하셔도 될거예욥:)
파리세부일정은 밑에다가 적어볼께요~ 로마는 그냥 지도 보면서 걸어다니거나 버스 타시면 될것 같아요~
바티칸 투어, 남부 투어 둘 다 자전거 나라 이용했구요, 바티칸 투어 완전 완전 강추입니다. 로마 시내 자유로 다니시기 전에 받으시면 좋아요. 바티칸 투어에서 미켈란 젤로, 라파 엘로 등 미술작품에 대한 설명을 해주는데 듣고나서 로마 시내를 다니니 왠만한 그림이나 조각.. 이런게 눈에 확확 들어오더라구요. 가이드님 너무너무 재밌고, 존경스러웠어요. 남부투어는,, 코스자체가 환상이예요. 안했으면 정말 후회할 뻔 했어요. 폼페이 다녀오고 나서 나폴리, 소렌토 경유해서 아말피 코스트랑 배타고 포지타노-살레르노 가는데.. 정말 세상에 이런곳이 다 있구나. 생각 들더라구요:)

 

2. 항공

5/11(금) 23:50 인천발(TK0091)– 5/12(토) 05:45 이스탄불착 (1시간 50분 대기)
5/12(토) 07:35 이스탄불발(TK1821)– 10:15 파리(샤를드골)착
5/14(월) 12:40 파리발(오를리 공항) –14:35 로마착(피우미치노 공항) (이지젯 이용)
5/19(토) 19:05 로마(피우미치노)발(TK1864)– 22:35 이스탄불착 (2시간 10분 대기)
5/20(일) 00:45 이스탄불발(TK0090)– 16:55 인천착

터키항공 이용했구요, 온라인 체크인은 이륙 24시간 전부터 오픈해요~ 편한 좌석 얻으시려면 미리 컴터 앞에 앉아계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그치만 항공기가 변경되는 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고, 타보니 젤 좋은 자리는 이코노미석 맨 앞자리더라구요ㅎㅎㅎ(비즈니석 바로 뒤)
이지젯은 짐 한명 추가 했어요. 파리에서 액체류도 구입하고, 면세점에서 화장품도 구입한터라 액체류가 있어서요. 핸드캐리하는 짐은 일일이 무게를 재보지는 않지만 봐서 크다 싶은 캐리어는 사이즈 체크 합니당. 저 20인치 캐리어 이용했는데 특별한 제재 없었어욤.

아, 이스탄불에서 PP카드로 이용 할 수 있는 라운지는 두군데가 있어요. Prime 라운지랑 HSBC가 있구요. 전 올때, 갈때 두군데 다 이용했는데, Prime라운지는 빵이 맛있고, 샤워실이 있어요. HSBC는 전체적으로 깔끔하고, PC를 사용할 수 있구요. 사워실이 없고, 음식이 더 다양했어요. 원하는 곳으로 이용하시면 될 듯 합니다.

IMG_1103 IMG_1104

 

3. 숙소
Paris – ETAP Hotel Paris Porte d’Italie ouest(5/12(토)in, 5/14(월)out)
(6/15, Rue Elisee Reclus 94270 KREMLINBICETRE FRANCE Tel : (+33)892680946 / Fax : (+33)153141015)

Rome – Adriana e Felice, Rooms in Rome (5/14(월)in, 5/19(토)out)
(Via Carlo Alberto 13 – 00185 Roma / tel : (+39) 3453377091)

#Adriana e Felice 홈페이지 링크
#Adriana e Felice 트립어드바이저 리뷰

파리는 저가 호텔체인인 이탑 이용했어요. 조식은 평도 안좋고, 따로 돈 추가 해야 했기 때문에 안먹었구요, 룸은 깔끔 했답니다. 그냥 완전 컴팩트해요. 안에 들어가면, 양변기/샤워룸/침대 딱 일케만 있어요. 잠만 주무실 분들에게 강추예요. 이탑은 그쪽(Porte d’Italie)에 두군데가 있는데 저희는 ouest이용했어요. 단지 2유로 더 싸서..ㅋㅋㅋ 역에서의 거리는 ouest가 아주아주 약간 멀었어요. (둘다 비슷) 역에서 걸어가면 7분정도 거리구요. 밤 늦게 다녀도 치안 괜찮았고, 저는 만족했답니다. 요금이 엄청 쌌거든요. 게다가 2존 안에 있어서 모빌리스로도 자유롭게 다닐수 있어서 좋았어요. 아, 이탑은 파리 시내에도 여러군데 있는데 저희는 오를리 공항으로 out이라서 이쪽으로 정한거랍니다. 이탑 말고도 이비스, 포뮬러 등의 저가 호텔이 있었어요. (단 포뮬러는 화장실이 쉐어 랍니다. 이비스는 잘 모르겠어요^^;)
(읏. 사진이 디카 메모리에;; 사진은 천천히 올릴께요^^;)

로마는 처음에 한인민박할까, 현지 호텔할까 엄청 고민했어요. 저희는 부부라서 도미토리는 이용하기가 좀 그래서 첨부터 더블룸으로 알아봤는데 한인민박이 박당 90유로 선이더라구요. 그리고 로마까지 가서 한국음식에, 한국인들이랑 부대끼는게 싫어서(라기 보다는 로마를 더 느끼고 싶어서?ㅎㅎㅎ) 현지 민박, 호스텔 알아보던 차에 트립 어드바이져에서 검색한 현지 호스텔을 예약하게 됐어요. 근데.. 정말.. 강추예요ㅠㅠ 감동의 물결을 느끼고 왔답니다. 이탈리안 부부가 하는 호스텔인데 와이프는 선생님이고 아저씨가 실제 운영을 하세요. 위치는 테르미니역에서 도보 5분. 산타마리아마조레 성당에서 1분도 안걸리구요, 친절하고, 룸 깨끗하고, 조식 훌륭하고, 화장실 깔끔하고.. 뭐 하나 빠지는게 없었답니다. 게다가 요금도 1박에 90유로. (아, 원래 110유로짜리 방인데 트립 어드바이져 쿠폰있다고 미리 얘기했더니 90유로로 깎아줬어요ㅎㅎ) 한국인은 저희가 처음이었다는데 저희부부 완전 감동해서 한국가서 너네 홍보대사 하겠다고 얘기했을 정도예요. 더블룸 이용하실 분들에게는 정말 정말 강추입니다. 호텔보다도 나아요.(저희가 느끼기엔요)
여기 아니더라도 트립 어드바이져로 검색하시면 원하시는 지역, 가격대로 순위별 정리되어있어요~ 트립어드바이져. 강추입니다:)

IMG_1346IMG_1353 IMG_1350IMG_1349 IMG_1477 IMG_1479

요건 저희 피렌체, 남부투어 가는날 아침을 못먹는다고 주인아저씨가 싸주신거예요ㅎㅎ 이틀치 빵이랑 쥬스, 쨈같은거요. 귀엽게 편지랑 해서 놔주셔서 완전 감동먹었어요ㅠㅠ

 

4. 항공권, 숙소 가격 등 사전예약금
터키항공 2인 tax포함 \2,957,200(카드)
파리-로마 구간 이지젯항공 2인 tax포함 188.98€ + 짐추가14€ (\304,470/카드)
파리숙소 : 113.6€ (\170,400/카드) / 로마숙소 : 450€ (\675,000) – 로마숙소는 현지에서 현금으로 지급.
로마 자전거나라 투어 사전예약금(남부환상, 바티칸) : \124,000(현금)
로마-피렌체 구간 트랜이탈리아 2인 76€ (\114,000/카드)
바또무슈 티켓 \20,000(현금)

저희가 비행기 티켓을 한달전에 급하게 끊느라.. 당시에는 젤 싼 티켓이 저것밖에 없었어요ㅠㅠ 게다가 허니문 클래스라서 저 가격.. 일반좌석은 좀 더 비싼 것 같았어요. 보니까 중국국제항공? 같은건 훨씬 싸더라구요(택스포함 1인당 120정도) 다 아시겠지만 이지젯은 일찍 예약할수록 싼 것 같았어요. 면세점에서 화장품 구입하실 분들은(액체류) 꼭 짐 추가 하시구요.
자전거 나라 투어에서 바티칸 투어는 현지 입장료 불포함이구요, 남부 환상투어 역시 현지 입장료 불포함에 현지에서 추가비용 유로로 또 지급하고, 선박 이용하면 선박비도 따로 지급하셔야 해요.
로마-피렌체 구간 트랜이탈리아는 미리 예약해서 미니요금으로 결제했구요. 꼭 저거 아니더라도 현지 가시면 3시간짜리 기차가 1인당 편도 17유로 선에 있었어요. 저희는 아침 기차를 놓쳐서ㅠ 세시간짜리 기차 타고 갔답니다. 흑.
바또무슈 티켓은 호스텔같은데에 쿠폰 있다는데 저희는 없었구요, 한국에서 미리 장당 만원에 구입해서 갔답니다. 현지 가보니 티켓 사느라 줄 안서고 바로 입장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5. 맛집
파리에서 셰라팡. 맛있었구요, 메뉴봐도 도통 모르겠어서, 그냥 Plat메뉴로 주문했어요. 오리콩피였고 맛있었답니다.
로마에서 파스라리토(체인점. 군데군데 많이 보여요) 갔었는데.. 파스타 정말 비추.. 맛없어요ㅠㅠ 양은 겁나겁나 많구요.
피렌체에서 두오모 근처에 있는 도나텔로 라는 레스토랑 가서 티본 스테이크 먹었는데.. 그냥 보통이었고, 피자는 맛있었어요.
로마 파스타리토에서 처음 먹은 파스타.. 여기서 데여서 있는 내내 피자만 먹다가(피자는 다 맛있었어요) 맨 마지막날 숙소에서 추천해준 집에서 파스타 먹었는데, 거기는 정말 맛있었어요ㅠ 어쨌든 로마에서 왠만한데는 피자는 성공할겁니다. 파스타는.. 주변 둘러보시고 드심이;;
판테온 근처 몬테까를로, 포폴로 광장 근처 피자레. 둘다 피자 완전 맛있었답니다. 특히 몬테까를로는 싸기까지 해요> <

IMG_1236파리 셰라팡에서 먹었던 오리콩피. 생각보다 메뉴고르기가 넘 어려웠어요@_@ 위치랑 정보는 윙버스 파리 맛집부분에 있어요:)

 

IMG_1462 IMG_1465 IMG_1464몬테까를로.. 완전 초초초 강추!! 피자 정말 맛있어요! 보통들 1인당 1피자 시키던데, 저희한테는 양이 많아서 피자1, 샐러드 1, 와인 500ml 일케 먹었어요. 그래도 배가 빵빵ㅎㅎㅎ 엄청엄청 유명한 집인것 같더라구요.

 

IMG_1383 IMG_1384파스타리토에서 먹었던 파스타와 리조또. 저 어마어마한 양의 파스타 보이시나요.. 리조또도 마찬가지. 맛은 그닥..
면은 덜익고, 소스는 시고, 짜고, 면에 비해 소스는 너무 없고..ㅠㅠ 밥도 밍밍. 힝ㅠ 로마에서 처음으로 먹었던 파스타였는데.. 이 뒤론 식당에서 계속 피자만 시켜먹었어요ㅎㅎㅎ 나중에 갔던 집은 파스타 정말 맛있었는데.!

 

IMG_1503피렌체 두오모 성당 바로 옆에 있었던 “도나텔로”. 유랑에서 맛있다고 해서 갔어요. 티본 스테이크는 그냥 소소. 피자는 맛있었답니다 🙂

 

IMG_1866 IMG_1867

포폴로 광장 근처에 있었던 피자레. 이탈리아데이 에도 소개되어있었던 곳이예요. 피자 정말 맛있답니다:)

 

IMG_2006 IMG_1977

마지막날 숙소에서 추천해준집. 여기가 젤 맛있었어요ㅠㅠ 트립 어드바이져에도 있는 식당이었어요!

 

6. 세부일정
파리에서 교통 미리 알아보실때, 지하철은 어디행, 이라는 것 정도는 메모해서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우리나라처럼 어느 방향, 다음은 어디 역 이라고 적혀있지 않고, 종착역만 적혀 있더라구요. 한국이랑 지하철 이용방법은 비슷하니 어려워 하지 않으셔도 될것 같아요.
아래는 미리 세워놨던 계획들이고, 일요일 점심식사 후~노트르담 대성당 사이 일정 말고는 거의 이대로 진행했답니다. 일부러 시간표대로 움직이지도 않았는데 딱딱 맞았어요ㅎㅎ 일정만 이렇게 세워놓고 다닐때는 여유롭게~ 하고싶은거 하고, 보고싶은거 보면서 다녔답니다.

5/12(토)샤를드골공항 제1터미널 도착. CDGVAL을타고 터미널2로 이동.
11:00 Aeroport Charles de Gaulle2역에서 RER(Saint-Remy-les-Chevreuse행)탑승.
: 자판기에서 RER티켓 사면 되는데 신용카드도 된답니다ㅋㅋㅋ
11:50 Cite Universitaire역에서 T3으로 환승(Porte d’Ivry행)
: T가 트램이더라구요;; rer역에서 나왔는데 첨엔 어딘지 몰라 완전 해맸던. 근데 알고보니 그냥 눈앞에 있는 도로 중간에, 버스 정류장처럼 트램역이 있었어요.ㅎㅎㅎㅎㅎ 저희는 공항에서 끊은 rer티켓만 들고 탔는데, 첨엔 각인하는곳도 몰랐어요~ 나중에 알고보니 환승 안되는것 같았던;; 요 부분은 확실히 알고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12:00 Porte d’Italle역 하차. 숙소로 이동
체크인, 짐 풀고 나오기 -> 에펠탑으로!!
13:00 M7 Porte d’Italle역 승차(La Courneuve-8-Mai-1945행)
13:10 Place d’Italie역에서 M6환승(Charles de Gaulle-Etoile행)
13:30 Trocadero역 하차,
13:40~15:30 사이요궁 – 에펠탑까지 이동 / 에펠탑 올라가기, 주변관광
역시.. 사이요 궁에서 보는 에펠탑이 젤!!!! 멋지답니다. 에펠탑 올라가는 줄은 넘 길어서 걍 포기했어요ㅎㅎ 주변에 딱히 볼만한 건 없고, 사이요 궁 앞에 펼쳐진 잔디에 블랭킷 하나 깔고 여유 부리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에펠탑 -> 오페라 갸르니에로
15:30 RER C Champ de Mars-Tour Eiffel역 승차(Versailles-Chantiers행)
15:40 Invalides에서 M8 환승(Pointe du Lac행)
15:50 Opera역 도착
16:00~17:00 오페라 갸르니에(~16:30 close) 관람
: 저희는 4시 20분에 도착해서 안에 입장은 못했답니다ㅠㅠ 대신 바로 앞에 있는 라파예트 백화점 옥상에도 올라가고 구경도 하고 했어요:)
오페라갸르니에 -> 몽마르뜨 언덕으로
17:10 M3 Opera역 승차(Pont deLevallois-Becon행)
17:20 Villiers역에서 M2환승(Nation행)
17:25 Anvers역 하차
트램타고 몽마르뜨언덕으로 꼬!(꺄르넷,모빌리스 환승가능)
17:30~19:30 사크르퀘르 사원 -> 몽마르뜨 언덕 -> 테르트르광장 -> 카페데두물랭 -> 물랭루즈 -> Blanche역으로
: 몽마르뜨 역 근처에서 바게뜨 먹었어요. 맛있어요 > < 물랭루즈 건너편에 있는 스타벅스에서 커피 마시면서 지나다니는 사람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답니다.
몽마르뜨 -> 루브르 이동
19:30 Place de Clichy –Bus RATP에서 81번 버스승차(Chatelet행)
20:00 Palais Royal-Comedie Francaise에서 하차
20:00~20:20 루브르 외관 구경
: 역에서 루브르 가는 길에 큰 공원이 있어요. 여기서 사진도 찍고 했는데 넘 좋았답니다. 노을이 장관이예요
루브르 -> 샹젤리제 거리로
20:30 M1 Palais-Royal(Musee du Louvre)역 승차(La Defense(Grande Arche)행)
20:40 Franklin-Roosevelt역 하차(시간 없거나 힘들면 GeorgeV역에서 하차)
: 저희는 지하철 타고 GeorgeV역에서 내렸어요. 하루종일 넘 걸어다녀서 힘들었거든요ㅠ
[루브르~콩코르드광장~샹젤리제 거리 버스 이동시]
20:30 버스정류장(Louvre-Rivoli – Bus RATP)에서 72번버스 탑승.(Parc de Saint Cloud행)
20:35 Concorde하차(두번째 지도 환승참조)
20:40 조금 걸어서, Concorde에서 73번 버스(Placede Belgique행)탑승
20:42 Rond-Point des Champs Elysees하차
샹젤리제 -> 개선문
20:40~21:10 샹젤리제~개선문 도보구경
21:10 ~ 22:00 개선문(~23:00 close)에서 야경보기
개선문 -> 숙소로
22:00 M1 Charles deGaulle-Etoile역 승차(Chateau de Vincennes행), Palais-Royal (Musee du Louvre)역에서 M7환승 (Mairie d’Ivry행) Porte d’Italie역 하차.
23:00 숙소 도착
: 숙소 근처에 마켓은 밤늦게 다 문닫더라구요ㅠ 진작 알았으면 관광지 다닐때 다음날 아침거리라도 좀 살걸 그랬어요ㅠ

5/13(일)
07:00 기상, 씻고, 조식
08:00 숙소 출발
숙소 -> 오르셰미술관으로
08:10 T3 Porte d’Italie역 탑승(Pont du Garigliano (Hopital G.Pompidou)행)
08:20 Cite Universitaire에서 RER B 환승. (Mitry-Claye행)
08:32 Saint-Michel Notre-Dame에서 RER C (St-Michel방향)
08:37 Musee d’Orsay역 하차
09:30~12:00 오르세미술관 관람(09:30~18:00)
: 오르셰 미술관 티켓 오픈은 정확히 9시 반 땡하면해요. 그 전까지는 줄 서야 하는데.. 겁나 추웠어요ㅠ 터키항공에서 가져간 담요를 여기서 깨알같이 이용했답니다ㅎㅎㅎ
오르세미술관 -> 생제르맹으로
12:00 Solferino-Bellechasse – Bus RATP에서 63번 버스(Gare deLyon행)탑승
12:05 Saint Germain des Pres하차
12:10~13:30 점심식사(셰라팡)
: 셰라팡에선 걍 런치 메뉴로 오리콩피 먹었어요. 맛있었어요! 가격은 윙버스에 나온것보다 올랐더라구요ㅠ
저희는 원래 이 사이에 현지 교회에서 예배 드리려고 했는데.. 식사도 생각보다 오래 걸리고 해서 못갔어요 ㅠㅠ 그래서 그냥 주변에 있는 성당들어가서 미사 참석했어요.ㅎㅎㅎ 꾸벅꾸벅 졸다가 나온…ㅋㅋㅋㅋㅋ
시테섬(노트르담 대성당, 생트샤펠)
16:00 Solferino-Bellechasse – Bus RATP에서 69번 버스(Gambetta행)탑승
16:20 Chatelet하차
16:30~17:30 생트샤펠(L’Eglise St. Chappel /09:30~18:00)
17:30~19:00 노트르담 대성당(Cathedrale Notre-Dame/~19:15close) – 포엥제로, 셰익스피어 앤 컴퍼니
시테섬 -> 바또무슈 선착장으로
19:30 RER C Saint-Michel Notre-Dame역 탑승(Versailles-RiveGauche행)
19:50 Pont del’alma 하차
20:00~21:30 바또무슈 탑승
: 계획은 이렇게 세웠지만, 저희는 노트르담 대성당에서 바로 에펠탑으로 먼저 갔어요. 이에나 다리 위에서 인도인들한테 에펠탑 열쇠고리도 샀구요, 사이요 궁 앞 잔디에 누워 또 여유부리다가 바또무슈 타는데까지는 세느강 따라서 슬슬 걸어갔어요~
그리고 바또무슈는 꼭! 9시 정각에 탑승하세요. 그럼 10시에 반짝거리는 에펠탑을 눈앞에서 보실수 있어요> <
22:00 M9 Alma-Marceau역에서 탑승(Pont de Sevres행)
22:10 Trocadero역 하차
바또무슈 -> 에펠탑으로
마지막으로 에펠탑 야경 보고,
23:00에는 숙소로 출발~!
23:00 M6 Bir-Hakeim(Grenelle)역 탑승(Nation행)Place d’Italie에서 M7 환승(Mairie d’Ivry행)Porte d’Italie 하차
Ticket t+ 4장 구입해두기(다음날 쓸 것)

5/14(월) 파리->로마 이동
08:00 기상, 조식 먹고
09:00 숙소 출발~!
09:10 M7 Porte d’Italie탑승(La Courneuve-8-Mai-1945행), Maison Blanche환승(Villejuif-Louis Aragon행)
09:30 Villejuif-LouisAragon역 하차
09:35 Louis Aragon-Metro Bus RATP 에서 285번 버스 탑승(Juvisy-Sur-Orge RER행)
10:00 Aerogared’Orly Sud 도착
5/14(월) 12:40 파리발 –14:35 로마착

 

에펠.

Tour Eiffel Tour Eiffel in Paris

몇 십년간 사진으로, TV로, 영화로, 글로, 열쇠고리, 악세사리 등으로 봐왔던 에펠탑.

동경하진 않았지만 가봐야 할 것 같은 곳. 꿈꾸진 않았지만  궁금했던 곳.

 

누군가가 많은 이야기와 많은 추억을 에펠탑 주변 공기에 실어보내고

실어보낸 공기를 잡을 길이 없어

공기 대신 정적이고 또렷한 증표를 남기고 돌아와 이렇게 글로 남기면,

또 누군가는 에펠탑을 궁금해하고 가보고 싶어한다.

 

내 기억은 희미해지지만 증표는 또렷하게 내가 거기 있었음을 증거해준다.

 

다만, 내 증표는…

사진 찍기 좋은 자리를 선점하기 위한 사람들의 발걸음과 재잘거리는 소리로 번잡했던 그 곳을

평화롭고 고요하다고 나에게 거짓말을 하고 있다.